반응형

이하 기사와무관한사진/클립아트코리아

속눈썹 연장 시술이란, 기존 속눈썹에 인조 속눈썹을 붙이는 시술이다. 점막 부분을 빽빽하게 채워 눈매가 뚜렷하게 보인다. 오늘은 속눈썹 연장 시술에 대한 팩트를 체크해보자.

  1. 속눈썹 연장하면 속눈썹 다 빠진다?
    :무조건 속눈썹이 빠지는 것은 절대 아니다. 시술 후 속눈썹이 빠지는 경우는 크게 3가지로 나뉜다. 첫 번째, 시술자가 잘못 시술한 경우다. 인조 속눈썹을 피부에 붙이는 경우나 모근(머리카락 뽑으면 끝에 살점처럼 묻어 나오는 것)에 지나치게 가까이 붙인 경우는 잘못 시술한 것이다. 이렇게 되면 뿌리가 자극을 받아 고객 속눈썹이 같이 빠질 수 있다. 글루 양 조절에 실패한 경우도 해당된다.

두 번째, 고객이 시술 후 제대로 관리하지 못한 경우다. 속눈썹 시술 후, 고객이 이물감을 느껴 손으로 속눈썹 잡아 뜯는 경우, 고객 속눈썹이 같이 빠지게 된다. 또 눈을 비비는 행동이나 오일 성분의 클렌징 제품을 피해야 한다. 오일은 속눈썹과 인조 속눈썹 접착부위에 스며들어 글루를 녹인다.

세 번째, 속눈썹에도 빠지는 주기가 있다. 머리카락이 시간이 지나면 자연스럽게 빠지는 것처럼, 속눈썹도 수명을 다하면 자연적으로 빠진다. 이 주기를 평균적으로 3~4개월로 본다. 고통 없이 떨어진 속눈썹은 시술 때문이 아니라 자연적으로 빠지는 것이다.

  1. 속눈썹 연장 받으면 내 속눈썹이 얇아지거나 짧아진다?
    :일부 고객 경우, 시술을 받으면 속눈썹이 얇아지거나 짧아질 수 있다. 어쨌든 속눈썹 연장 시술도 '시술'이기 때문이다. 속눈썹도 머리카락처럼 관리가 필요하다. 시술 후 속눈썹 발모제나 영양제를 '꼭' 발라줘야 한다. 속눈썹이 얇아지거나 짧아지는 현상은 모든 고객에게 나타나지 않는다. 어떤 고객은 시술을 많이 받아도 튼튼한 속눈썹을 유지하고 있다.

  1. 속눈썹 연장 글루, 비싸고 몸에 해롭다?
    : 많은 고객이 'KC(국가통합인증마크) 인증 글루가 비싸서 안 쓸 것'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사실 인증 글루와 비인증 글루 가격 차이는 크게 없다. 가격 때문에 속눈썹 연장 시술자가 비인증 글루를 선호할 이유는 없다. 하지만 본드는 본드다. 손님에 따라 본드 알러지가 있을 수 있고, 예민하게 반응할 수 있다. 따라서 속눈썹 연장 시술에서는 '모근 보호 시술'이 필수다. 인조 속눈썹을 피부과 모근에 닿지 않게 붙이는 것이 관건이다.

  1. 연장 후 눈이 시리다는데, 본드 들어간 것 아닌가?
    :글루 냄새만 맡아도 살짝 시린감이 느껴진다. 그 시린감이 눈에 닿아서 그렇지 눈에 직접적 영향을 끼치는 것은 아니다. 만약 본드가 눈에 들어갔다면, 차원이 다른 엄청난 고통이 느껴질 것이다. 연장 직후 시린감이 느끼는 것은 대부분 오래 지속되지 않는다. 만약 눈이 계속 시리고 아프다면, 글루 성분에 알러지가 있거나 시술이 잘못된 경우로 볼 수 있다.

  1. 최소 한 달 간다더니…유난히 빨리 떨어진다?
    :제대로 시술을 받은 고객 경우, 유지 기간은 평균적으로 3~4주다. 하지만 지속력을 떨어트리는 여러 요인이 있다. 날씨가 덥고 습한 여름에 주로 지속력이 떨어진다. 속눈썹 글루는 물과 열에 약하기 때문이다. 예를 들어 휴가를 위해 시술을 받았는데 동남아(더운 나라)로 여행을 가서 물놀이를 한다면 지속력이 기대하기 어렵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